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벽람항로는 어떤 게임인가?

인류 역사 속 실존 함선들을 의인화 한 미소녀들을 수집, 육성하는 전략 시뮬레이션 슈팅 게임이다. 개발사는 중국의 우후샹요 인터넷 기술 유한책임회사이며 한국의 유통은 X.D Global이 담당한다. 2018년 3월 27일 한국에 정식 출시되었다.


과금 요소는 어떠한가?

혜자 게임이다. 자원이 모이는 족족 가챠를 할 수 있다. 가챠를 하기 위해서는 물자와 성정 큐브가 필요한데 이것마저 일일 퀘스트와 군수 지원 등을 통해 원활한 수급이 가능하다. 가챠에 대한 부담이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물자 & 성정 큐브)


(건조 대기 중인 모습)


심지어 뽑기 확률도 공개되어 있는데, 그 확률마저도 혜자롭다. 감동과 문화 충격을 동시에 맛 본 기분..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는 볼 수 없는 관경이다.



게임의 재미는 어떠한가?

슈팅 본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제3자의 입장에서 지켜봐야만 하는 자동 전투 시스템이 아니다. 직접 손으로 조작하며 슈팅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그렇다고 수동 조작만 해야 되는가? 그것도 아니다. 수동 전투와 자동 전투 간의 밸런스가 잘 맞춰져 있기 때문에 어려운 난이도의 스테이지에서는 수동 전투를, 쉬운 난이도의 스테이지에서는 자동 전투를 이용하면 된다.

(스킬을 쓰는 재미도 상당하다.)


진영은 전열과 후열로 나누어져 있으며 전열은 선봉에서의 직접적인 전투를, 후열은 스킬 사용을 통한 후방 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바다를 탐색하며 출현하는 함선들을 격침하고, 등장하는 최종 보스를 클리어하는 방식이다. 턴 제한 같은 이동 제약이 없기 때문에 스테이지 진행에 있어 답답함이 없다. (이 점은 정말 좋은 점. 게임이 처지지 않는다.)


자신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는 숙소도 제공한다. 다양한 소품들을 배치해 방을 꾸미고, 캐릭터를 휴식시켜 컨디션을 회복시킬 있는 공간이다. 뿐만 아니라 훈련을 통해 추가적인 경험치 획득도 가능하다.

(휴식과 훈련 중에도 전투가 가능하다.)


데일리(요일 던전), 의뢰(군수 지원), 연습(PVP) 등의 콘텐츠도 제공한다. 데일리는 캐릭터 육성에 필요한 물품을, 의뢰는 각종 활동에 필요한 자원을, 연습은 경험치와 주간 보상, 보급품을 제공한다. 특히 연습은 자원이 소모되지 않기 때문에 캐릭터  육성에 있어 필수이다.


이 외에 캐릭터 강화 및 돌파 시스템, 서약 시스템, 장비 강화, 스킬 훈련, 함대(길드) 등과 같은 추가 콘텐츠도 있다. 말하자면 기본은 다 갖추어져 있는 혜자 of 혜자 게임인 것이다!


문제점은 없는가?

'사전 예약 보상 사태'

오픈 당일 명량과 노량 서버에서 일부 유저에게 사전 예약 보상인 '유니콘' 대신 20만 골드가 지급되는 버그가 발생하고 만다. 바로 긴급 점검에 돌입했으나 추후의 대처가 미흡. 첫날부터 홍역을 치르고 만다. 


'해외 현황'

우리나라 보다 먼저 서비스를 시작한 일본의 경우 초반에는 대호평이었으나 최근에 들어서는 이해할 수 없는 콜라보레이션, 한정 건조의 남발, 콘텐츠 부족과 같은 문제점이 겹치면서 평이 점점 더 하락하고 있다고 한다.


'앞으로의 방향'

게임은 정말 잘 만들었다고 할 수 있다. 돈만 쫓는 국내 양산형 모바일 게임과는 다른 대조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하지만 앞으로의 운영이 이 게임의 운명을 좌지우지할지도 모른다. 잘 만든 만큼 운영도 잘 해주길 바라는 마음이다.


 벽람항로

 장르

 전략 시뮬레이션, 슈팅

 개발사

 우후샹요 인터넷 기술 유한책임회사

 출시일 2018년 3월 27일 플랫폼

 iOS, 안드로이드

 한국어 지원함 관련 링크

 공식 사이트, 트위터, 공식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