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시놉시스

2035년 미래의 일본. 인공 유기체 연구 시설에서 발생한 대형 사고 '버스터'에 의해 폭주한 인공 유기체 '매터'가 구로베 협곡 일대를 침식한다. 그렇게 인류에게 희망의 땅으로 알려진 연구 도시는 정부에 의해 출입 금지된다.


그리고 2년 후, 버스터에서 가족을 잃은 15세의 타치바나 아이코는 전학생 간자키 유야로부터 믿기 어려운 사실을 듣는다. 그것은 아이코도 몰랐던 자신의 몸에 숨겨진 비밀이었다. 그 비밀을 푸는 열쇠는 버스터가 최초로 발생한 제1차 지점에 있다고 한다. 아이코는 간자키 유아와 호위 부대인 다이버들과 함께 봉쇄된 구역으로 침입을 결의한다.



IMDB 평점


시즌 1 감상 후기

본즈 작품답게 세계관과 작화는 정말 좋습니다. 캐릭터 디자인 하나만큼은 지적할게 없습니다. 후반부의 반전 요소도 좋았고요. 그런데 후반부로 가는 길이 상당히 지루합니다.. 초중반을 너무 평범하게 이끌어간다고 할까요. 매터와 다이버 간의 전투 연출은 심심하고, SF 소재에서 느낄 수 있는 흥미진진함도 부족합니다. 그렇게 후반까지 흘러가다가 제1차 지점에 도착하고 나서부터 좀 볼만해집니다. 초반에 뿌려졌던 떡밥도 회수되고, 놀라운 반전도 볼 수 있습니다. 기운 빠지는 최종 보스만 아니면 후반부는 재미있게 봤습니다. 결말도 깔끔하게 마무리된 편이고요. 시즌 2가 나올지는 미지수지만 만약 나온다면 떡밥에만 의존할게 아니라 봤을 때 두근거림을 느낄 수 있는 연출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저야 워낙 SF 장르를 좋아해서 금세 봤습니다만.. 아쉬움이 많이 남는 작품이었네요. 시즌 2에서 아이코의 모습을 다시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A.I.C.O 인카네이션

 유형

 ONA

 장르

 SF, 액션

 제작사

 본즈

 배급사

 넷플릭스

 공개 시기

 2018년 4월 12일

 관련 링크

 공식 사이트, Netflix